"이동노동자에게 건네는 생수 한병, 따뜻한 말 한마디가 세상을 바꿉니다"
우리 주위에는 택배, 배달앱 라이더, 퀵서비스, 대리기사, 방문판매, 가전제품 설치수리, 돌봄서비스 등 실내가 아닌 주로 야외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.
또한,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어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분들이기도 합니다.
그러나, 각종 감염병, 폭염, 악천후, 총알배송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
이동노동자, 야외노동자는 혹서기 폭염과 폭우의 악천후 속에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고 있습니다.
더캠페인365는 이러한 이동노동자들의 안전을 위해 잠시나마 작은 휴식을 드리고 있는
생수 나눔 캠페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[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]
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지원사업은 폭염에 지친 이동노동자에게 시원한 생수를 나눠드리고,
잠시나마 작은 휴식을 드리는 사업입니다.
2024년 3월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공동사업단이 구성이 됐는데요.
[서울특별시, 서울지방고용노동청, 수도권기상청, 서울시노동센터협의회, 사회복지공동모금회,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(후원 : 롯데칠성음료)]
지난 5월에는 우아한청년들, 자연드림 후원참여, 금융산업공익재단이 공동사업단 참여했습니다.
6월에는 서울시가 서울 중구 청계천 장통교에서 '2024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'을 열고
배달노동자들에게 생수, 안전용품 및 온열질환·안전사고 예방수칙 등이 담긴 자료를 배부하기도 했습니다. 서울시는 생수 10만 6천 병을 시내 27개 노동자 지원시설에서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.
우리 삶의 아주 소중한 분들~! 그들도 우리의 부모이자 형제, 그리고 가족입니다.
이동노동자 분들에게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 작은 쉼표하나 찍을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
'더캠페인365' 캠페인에 많은 응원댓글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(*이동노동자 생수나눔사업 홈페이지 사진 캡처)
*이동노동자를 위한 서울시 생수 나눔 배포처 지도를 공유합니다.